Home영화관영화 인 타임 (In Time, 2011) : 시간이 화폐인 세상

영화 인 타임 (In Time, 2011) : 시간이 화폐인 세상

인 타임 (In Time, 2011)

영화 인 타임 (In Time, 2011)
장르 : SF, 액션, 스릴러 (109분)
감독 : 앤드류 니콜
출연 :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킬리언 머피, 샤일로 우스트월드, 자니 갈렉키, 올리비아 와일드 등

영화 인 타임 포스터

줄거리 : 커피 4분.. 버스요금 2시간.. 스포츠카 59년..
시간이 화폐인 충격적 미래!
근 미래,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잔여 시간 1년을 제공받는다. 이 시간으로 사람들은 음식을 사고, 버스를 타고, 집세를 내는 등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시간으로 지불한다. 하지만 가진 시간을 다 써버려 시계가 ‘0’ 이 되는 순간,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때문에 부자들은 몇 세대에 걸쳐 시간을 갖고 영생을 누릴 수 있는 반면, 가난한 자들은 하루를 겨우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노동으로 사거나, 누군가에게 빌리거나, 그도 아니면 훔쳐야만 한다.

돈으로 거래되는 인간의 수명!
“살고 싶다면, 시간을 훔쳐라!!”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매일 아침 자신의 남은 시간을 보며 충분한 양의 시간을 벌지 못하면, 더는 살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으며 눈을 뜬다. 그러던 어느 날, 수천 년을 살 수 있는 헤밀턴이란 남자를 위험에서 구해준 윌은 그에게서 소수의 영생을 위해 다수가 죽어야 하는 현 시스템의 비밀을 듣게 되지만, 그 남자가 100년의 시간을 물려주고 시체로 발견되면서 졸지에 살인자의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된다. 사람들의 눈을 피해 부자들만이 모여 사는 ‘뉴 그린위치’로 잠입한 그는 끈질긴 타임 키퍼 레온(킬리언 머피)의 추적으로 체포될 위기를 맞지만, 와이스 금융사의 회장 딸인 실비아(아만다 사이프리드)를 인질로 삼아 간신히 탈출한다. 이때부터 윌은 실비아와 함께 누명을 벗고 전세계를 통제하는 시스템의 비밀을 파헤치려 하는데…

TOMORROW IS A LUXURY YOU CAN’T AFFORD
내일이란 당신이 구입할 수 없는 사치이다

영화 인 타임 (In Time, 2011).

영화는 인류가 노화의 비밀을 밝혀내어 불로장생하게 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시작된다.

주인공 윌(저스틴 팀버레이크 분)은 빈민가에서 하루하루 근근히 먹고 사는 28세의 일용직 노동자다. 그는 어머니 레이첼 살라스(올리비아 와일드)와 함께 살고 있는데, 레이첼의 생일 전날에 근무를 마치고 술 한잔 하기 위해 바에 들린 윌은 무려 116년의 시간을 보유하고 있는 헨리 해밀턴(맷 보머 분)과 만나게 된다. 빈민가에 어울리지 않는 고급 양복과 시계를 찬 해밀턴은 자신의 막대한 재산을 구태여 숨기려고 하지도 않은 채, 바의 모든 사람들에게 술을 돌리고 있었던 것. 한 불량배가 해밀턴을 유심히 바라보고 있는 것을 눈치챈 윌은 해밀턴에게 “당장 여기에서 나가라”고 충고하지만 해밀턴은 술에 취한 것인지 횡설수설한다. 그러던 사이 빈민가에서 악명 높은 조폭격인 미닛 맨(Minute Man)이 등장한다. 미닛 맨은 해밀턴에게 각자의 시간을 걸고 싸움을 하자고 강요하는데, 여기에서 윌이 난입해 해밀턴을 감시하던 미닛 맨의 부하를 때려눕히고 그와 함께 탈출한다.

미닛 맨의 추적을 피해 비어있는 건물 안으로 피신한 윌과 해밀턴. 윌은 죽고 싶은 거냐며 해밀턴에게 화를 내지만, 해밀턴은 자신이 부자 동네인 뉴 그리니치 출신이며 자신의 실제 나이가 105세라고 밝히면서 “신체가 그대로라 하더라도 정신은 노화한다”고 고백한다. 가난한 사람은 시간이 없어 매일 픽픽 죽어나가는 꼴을 자주 봐왔던 윌은 기가 막혀서 “너무 오래 살아서 불만이에요?”라고 하지만 해밀턴은 “사실은 아무도 일찍 죽지 않아도 된다. 모두에게 돌아가도 남을 만큼 충분한 시간이 있어”라며 사회 시스템의 비밀을 털어놓는다. 그러면서 윌에게 “자네가 나만큼 시간이 많다면 어찌할 건가?”라고 물어보자, 윌은 “절대 낭비하지는 않을 거다”라고 말한다.

그렇게 밤을 새운 다음날 아침, 윌의 선량함과 올곧은 마음을 확인한 해밀턴은 다리 위까지 갈 수 있는 단 5분만 남겨놓고 자신의 시간을 전부 잠들어 있는 있는 윌에게 물려주고 다리 위에서 자결한다. 뒤늦게 다리 위에 앉아있는 해밀턴을 발견하고 자신의 생체시계를 본 윌은 상황을 파악하고 그를 살리기 위해 달리지만 해밀턴이 죽어 강에 떨어지는 모습을 마주치게 되는데.

아만다 사이프리드 Amanda Seyfried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 <맘마 미아!>, <죽여줘! 제니퍼>, <클로이>, <레터스 투 줄리엣>, <레드 라이딩 후드>, <로스트>, <인 타임>, <레미제라블>, <러브레이스>, <개를 찾습니다>, <파더 앤 도터>, <내가 죽기 전에 가장 듣고 싶은 말>, <퍼스트 리폼드>, <아논>, <레이싱 인 더 레인>, <더 히든>, <맹크>, <허드 앤 씬> 등

로튼토마토

In Time‘s intriguing premise and appealing cast are easily overpowered by the blunt, heavy-handed storytelling.

In Time의 흥미로운 전제와 매력적인 출연진은 무뚝뚝하고 묵직한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압도됩니다.

The acting is solid, if not spectacular… with a little more care and attention, In Time could have been one for the ages.

연기는 훌륭하지는 않지만 견고합니다. 조금만 더 관심과 관심을 기울였다면 In Time은 시대를 초월한 작품이 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영화 ‘인 타임’ “모든 비용은 시간으로 계산된다! 아만다 사이프리드, 킬리언 머피 주연”
+[오늘의 무비타임] 영화 ‘인 타임’…저스틴 팀버레이크·아만다 사이프리드 주연 “수명이 돈이 되는 시대, 가난한 자들은 살아남을 수 없는 세상의 비밀을 파헤쳐라” – 6월 28일
+[서태호의 영화로 보는 삶] 당신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삶의 바다로 항해(Sailing)하라! – 인 타임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